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여행, tv등 이모저모

(여행)강화 석모도 미네랄온천, 준비물, 꿀팁 대방출

by 일단 노력천재 2023. 4. 28.
반응형

인천에서 가까운 강화도 석모도에 급하게 여행을 가게 되었다. 그중 미네랄 석모도 온천은 2번씩이나 가게 되면서 더 각별하게 느껴진다. 미네랄온천시에 준비물과 여러 가지 꿀팁을 알려주려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강화도시설공단에서 운영하며 매주 화요일에는 정기휴무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강화석모도 미네랄온천 

 

①미네랄 온천수 효능

 

-석모도 미네랄 온천수는 460m에서 화강암 등에서 용충하는 51도의 고온에 칼슘과 칼륨, 마그네슘, 스트론튬, 염화나트륨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서 색깔이 약간 탁한 특징이 있습니다. 

-온천수는 천연 그대로 사용하며 인위적인 소독이나 정화 없이 매일 온천수 원수로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여 관절염, 근육통, 소화기능, 외상 후유증 치유에 뛰어나며 아토피 피부염, 건성 등 피부 치유 등에 효과가 있음을 입증되었다고 합니다.

 

석모도-미네랄온천-위치-전경
석모도-미네랄온천-위치-전경

 

 

②미네랄 온천수 요금표

 

-석모도 미네랄 온천수 검색 시 대기인원이 많다고 해서 당연히 기다릴 거라고 생각했는데 우리는 2박 3일(23.4.19일, 20일) 동안 2번이나 갔는데도 대기 없이 들어갔다.  노천탕이지만 사람이 너무 많으면 안 되니 어느 정도 인원수까지만 입장하므로 그 이상이면 대기를 해야 하는 것 같다. 

 

-미취학 아동까지만 소인이어서 초등학교 이상이면 대인 요금인 9,000원이 적용이 됩니다. 가보신 분들은 미네랄온천이 짜서 차라리 2,000원 대여하는 게 낫다고 하는데 저희는 래시가드를 가지고 가서 3인 6,000원 아끼고 다음 달도 또 오게 돼서 총 12,000원 아꼈네요.

미네랄 온천수 요금표
  • 대인9,000원   / 소인(4~7세) 6,000원
  • 단체(20인 이상) 대인
    8,000원
  • 경로우대,참전유공자,장애1~3급,다자녀 가정(19세미만)6,000원
  • 강화군민
    4,000원~6,000원

● 래쉬가드 준비 하지 못했을 경우 온천복 대여비 1인: 2,000원  ●매주 화요일 정기 휴무

 

 

③미네랄 온천수 운영시간표

 

-월~금요일까지 7:00 ~ 20:00 (단 화요일은 정기 휴무)

-동절기(11월~익년 3월) 입장 마감시간 18:00

-매주 화요일이 정기 휴무일이라서 근처 칼국수 식당등도 문을 닫고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미레날온천 바로 뒤가 해변가를 걸을 수 있는 길이 나 있어서 한번 걸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러나 잘 정비가 되지 않아서 그냥 해변가 걷는 걸로 만족했습니다.

-우리가  온천을 하고 나오니깐 입구 쪽에 고양이가 4마리가 서로 떨어져 있어서 신기해서 매표소에서 물어보니 4마리가 가족이라고, 저희가 묵은 석모도 자연휴양림에도 고양이가 많던데...  유난히 석모도에 고양이가 많은 것 같습니다. 

 

 

석모도-미네랄-온천-입구-고양이
석모도-미네랄-온천-입구-고양이

 

2. 강화 석모도 미네랄온천 준비물과 주차 및 꿀팁

①강화 석모도 미네랄온천 준비물 및 주차

-솔직히 아무것도 안 가져가셔도 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여기 석모도 미네랄온천은 온천욕이 끝난 후에 간단한 샤워만 할 뿐 샴푸, 비누칠을 할 수가 없습니다.

-또한 저희 가족처럼 래쉬가든을 가지고 가지 않으면 2,000원씩 대여하면 되고, 수건은 남, 녀 목욕탕에 자유롭게 쓸 수 있도록 많습니다. 

-돈을 아끼기 위한 준비물: 래시가드(등산복 x). 음료수(물도 가능, 단지 먹는 음식은 안 됨), 긴 타월도 가져가면 옷에 적셔서 등에 대고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구비된 수건으로도 가능하니 선택사항인 듯

 

 

강화 석모도 미네랄온천 꿀팁

㉮근처에 매점이 있다. - 따라서 음료수가 필요하다면 매점에서 사서 들고 가도 된다. 검색해 보니 다들 이 우유를 사서 먹는 인증사진이 많아서 나도 먹어봤는데 가격이 약간 비싸지만 맛은 있었다. 베따르망요구르트 500ml에 6,000원 하는데 새콤하고 맛있었다.  노천탕에서 온천욕을 하다가 더워서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먹고 싶다면 매점에 전화(노천탕 주변을 보면 전화번호를 알 수 있다)해서 주문하면 된다. 아이스아메리카노는 4,000원이고 다 되면 다시 나에게 전화가 와서 카드를 갖고 접선(?)을 하면 된다.

 

석모도-미네랄온천매점-베따르망요구르트
석모도-미네랄온천매점-베따르망요구르트

 

㉯추운 날에 온천욕을 갔다면 우선 목욕탕에서 샤워를 하고 온천복을 입고 나가면 덜 춥다. 우리는 맑은 날에도 가보고 안개가 낀 날 2번을 가게 되었는데 날씨에 따라서 노천탕 물이 차이가 났다. 따뜻한 날 보도 안개 낀 날의 노천탕 물 온도가 전체적으로 많이 높았다.  사실 일몰이 보면서 노천 하는 게 좋다고 해서 늦게 들어가 보려고 했지만 사실 이틀 동안 일몰이 그렇게 좋지 않았다. 특히 안개 끼고 보슬비 온날에는 아예 일몰을 볼 수가 없었다.

 

 

석모도-미네랄온천-날씨에 따른 풍경

 

㉰미네랄온천은 노천탕도 짠 물이고 목욕탕에서 나오는 물도 짠 것이 특징인데 그런다고 다 짠 것이 아니라 목욕탕 가운데 동그란 곳에 물이 고여있는데 여기는 짠물이 아니다. 딴 찬물이어서 우선 미네랑 물로 샤워를 하고 마지막에 마무리하는 것을 권한다. 

 

미네랄온천-노천탕-풍경
미네랄온천-노천탕-풍경

 

 

㉱노천탕에서 온천하다가 더우면 밖에 넓은 대청마루 같은 곳에서 누워 있어도 되고 노천탕 출구 쪽에 휴게실이라고 쓰여 있는 공간에서 누워있어도 된다. 

 

미네랄온천-휴식공간
미네랄온천-휴식공간

 

-특히 날씨가 쨍쨍할 때에는 수건으로 머리나 목을 감싸고 있어야 할 정도로 햇빛이 정말 들어온다. 여기에 노천탕물 뜨거운 곳에 있으면 아주 여기저기 이런 풍경을 볼 수 있다.

미네랄온천-휴식공간2

 

㉲고온탕이 싫으면 제일 넓은 곳, 출입구 바로 앞쪽은 수영장 물온도여서 약간 추울 수도 있지만 아이들은 잘 논다. 

 

미네랄온천-제일낮은온도-노천탕

 

③강화 석모도 미네랄온천 주차는 제법 널찍하고 무료입니다.

 

3. 강화 석모도 미네랄온천 후 느낀 점

우선 짠물이라 좀 당황했고 옷도 래시가드로 갈아입고 샤워물까지 짠물이라 약간 당황했지만 첫날 미네랑 온천욕을 하고 나오니 샴푸등을 하지 못해 좀 찝찝할 줄 알았는데 의외로 피부가 탱탱하고 약간 가벼운 느낌이 들 정도로 좋았다. 단지 숙소나 집에 가서 샤워를 해야 하지만 좋았다.

석모도가 큰 섬이 아니라서 많이 가볼 곳이 있지는 않지만 여기는 한번 꼭 방문해 보기를 권해봅니다.

 

 

2023.04.27 - [생활정보, 여행, tv등 이모저모] - (여행)강화 석모도 민머루 해수욕장-갯벌체험& 캠핑과 주차정보

 

(여행)강화 석모도 민머루 해수욕장-갯벌체험& 캠핑과 주차정보

강화도 석모도를 갑작스럽게 여행을 떠나게 되었다. 석모도 자연휴양림에 갑작스럽게 2박을 예약하면서 강화도 석모도를 여행계획을 잡고 민머루 해수욕장에서 겸사겸사 텐트도 치고 라면도

aronysy.tistory.com

2023.04.30 - [생활정보, 여행, tv등 이모저모] - (여행)강화 석모도 자연휴양림 예약 및 가격, 휴양관 숙박 후기

 

(여행)강화 석모도 자연휴양림 예약 및 가격, 휴양관 숙박 후기

2023년 4월 18일~20일, 2박 3일 강화도 석모도 여행을 잡고 숙박은 석모도 자연휴양림 휴양관에 예약을 했다. 같은 방이 연박은 하지 못했지만 바다가 보이는 전망 좋은 자연휴양림 예약 방법과 가

aronysy.tistory.com

 

 

 

BTS 버스 정류장- 주문진 향호해변 여행 후기 일출 사진

BTS(방탄소년단) "You never walk Alone" 앨범 재킷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 강원도 주문지 해변에 있습니다. 이 해변은 주문진 해변 쪽으로 일명 향호해변인데 여름휴가 야영 같을 때 우연히 알게 돼서

airaron.tistory.com

 

 

 

 

남해 자전거 타고 초딸과 가볼만한 곳: 소도(쇠섬)과 주변 탐색기

23년 12월 연말에 크리스마스연휴를 맞이하여 가족끼리 남해로 5박 6일로 여행을 가게 되었다. 남해 읍내에서 가까운 곳에 독채 펜션을 빌려서 하루에 1~2곳만 여행을 가기로 했다. 그중 남해에서

aronys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