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여행, tv등 이모저모

남해 소도(쇠섬)과 주변 탐색기: 자전거 타고 초딸과 가볼만한 곳:

by 일단 노력천재 2024. 1. 1.
반응형

23년 12월 연말에 크리스마스연휴를 맞이하여 가족끼리 남해로 5박 6일로 여행을 가게 되었다. 남해 읍내에서 가까운 곳에 독채 펜션을 빌려서 하루에 1~2곳만 여행을 가기로 했다. 그중 남해에서 자전거를 타고 가까운 곳에 가본 곳이 소도(쇠섬)와 그 주위에 있는 봉천생태산책길과 섬호방파제도 후기 써 본다.

 

 

 

남해자전거-갈볼만한-곳-소도-쇠섬
남해자전거-갈볼만한-곳-소도-쇠섬

 

 

남해읍내 근처에 쉼채라는 독책을 5박 6일 동안 빌렸습니다. 독채라서 우리만 사용가능하고 여름에는 수영도 할 수 있고 바닷가와 아주 가까워서 물이 빠져 갯벌이 나타나면 굴과 조개도 주울 수 있는 곳입니다.

겨울에는 따뜻한 물로 몸을 녹일 수 있는 목욕탕이 있습니다. 겨울에는 마당에서 불을 지피고 고기도 구워 먹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진이나 가격은 사진을 눌러주세요.

 

남해-쉼채

 

쉼채에서 독채펜션을 빌린 후에 여기에 좋은 점은 바로 앞이 바닷가이면서 마을이 생각보다 조용했고 남해읍하고 10분밖에 걸리지 않아서 먹을 것을 살 수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남해읍과 가까우니 아이가 갑자기 아플 때 갈 수 있는 병원이 근처에 있고 식당도 체인점도 있고 맛집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10분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서로 다른 분위기가 참 좋았습니다. 

 

남해-소도-쇠섬-근처여행
남해-소도-쇠섬-근처여행

 

 

①남해에서 사색과 도시락을 사서 가볼만한 곳

그리고 저희는 쉼채에 가까운 곳인 소도라는 섬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소도는 현지인들은 쇠섬이라고 하는데 자전거 타면서 겨울바람은 춥지만 해변가를 자전거 타면서 가보기로 했습니다. 자전거로 천천히 10~15분 정도 거리였는데 역시 남해 해변가를 자전거 타니 남해에 온 것이 실감이 났습니다. 

남해-소도-쇠섬-자전거타고-남해해변
남해-소도-쇠섬-자전거타고-남해해변

 

우리가 늦은 아점을 먹고 자전거 타고 소도(쇠섬)로 갔는데 썰물이어서 갯벌이 서서히 나타나고 있었다. 

서해처럼 우리가 간 남해는 밀물과 썰물이 확연하게 드러내고 있어서 자전거 타고 보는 맛이 있었다.

 

쇠섬스토리펜션&레스토랑

 

▶소도(쇠섬) 주차장

우리가 자전거 타고 가보니 역시 자전거 타고 가기를 잘했던 것 같다. 쇠섬스토리펜션&레스토랑 앞에 몇 대 차만 주차할 정도로 주차장은 없다. 그래서 주위에 도로에 세워야 할 것 같다. 그나마 여긴 나지막한 장소에 있어서 차가 많이 이동하지 않아서 다행인 것 같다. 

 

소도(쇠섬) 앞에는 쇠섬스토리펜션&레스토랑이 있는데 밥도 먹은 지 얼마 안 되어서 들어가지 않았는데... 찾아보니 꽤 찾는 스폿이었다. 시간과 사색을 원한다면 한번 방문해서 바닷가를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쇠섬스토리펜션&레스토랑>
1층에는 맛있는 레스토랑과 카페가 자리하여 돈가스와 스테이크, 파스타를 맛있게 드실 수 있고 1층 테라스에서 쇠섬을 바라보며 바비큐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전 객실 모두 쇠섬이 보이는 오션뷰로 구성되어 있어 아름다운 풍경 속에 여유로움과 힐링을 느낄 수 있는 가족과 함께 하는 펜션입니다. 쇠섬을 바라보며 이야기를 나누며 추억을 만드는 기억에 남는 장소이길 바랍니다.  <네이버 소개글 인용>

 

소도(쇠섬) 입구에서 본섬으로 가는 방파제에 자전거를 타고 가보았다. 역시 여기는 차량진입 금지이다.  섬으로 가는 길이고 자전거로 가는 느낌이 새롭다. 

 

쇠섬-소도-연결방파제
쇠섬-소도-연결방파제

 

 

소도(쇠섬)에 도착했을 때는 썰물이어서 옆 주위에 뻘이 보이고 방파제 끝까지 가면 바다가 보여서 참 다양한 소도를 볼 수 있었다. 겨울이라 사람이 많지 않았지만 드문드문 사색과 풍경을 보러 오기 좋은 곳이었다.

 

쇠섬-소도-풍경1
쇠섬-소도-풍경1

 

소도(쇠섬)는 남해에서 숨은 명소인 것 같다. 예전에는 작은 섬인 소도였지만 지금은 방파제로 연결되어 하나의 육지이면서도 섬 같은 참 묘한 명소인 것 같다.

 

쇠섬-소도-풍경2

 

소섬(쇠섬)은 정말 작은 섬으로 방파제를 끼고 들어가면 소도(쇠섬)를 한 바퀴 돌면서 바다 풍경을 볼 수 있다.

그냥 아무생각 없이 바다를 보고 지나가는 배도 보고 깨끗한 바다도 보고 좋았다.

 

쇠섬-소도-풍경2
쇠섬-소도-풍경2

 

소도(쇠섬)를 한 바퀴 가볍게 돌고 작은 섬 가운데에 저렇게 돌로 만든 식탁이 있어서 도시락을 싸와서 먹어도 될 것 같고 간단한 주저부리도 좋을 것 같다. 대신 쓰레기는 꼭 가져가길~~~

그리고 여기서 낚시도 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 우리가 간 날은 겨울바람에 추워서 그런지 낚시하는 사람은 볼 수 없었다. 

 

쇠섬-소도-풍경3
쇠섬-소도-풍경3

 

이 작은 섬인 소도(쇠섬)에 화장실이 떡하니 있어서 새로웠다. 급하게 화장실을 찾지 않아도 한가하게 섬을 즐길 수 있도록 한 배려인 것 같다. 단 화장실에 휴지는 없어서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쇠섬-소도-화장실
쇠섬-소도-화장실

 

 

반응형

 

②남해에서 사색과 도시락을 사서 가볼만한 곳:봉천산책길

맨 위 지도에서 2번이라고 표시된 곳이 있다. 여기는 소도(쇠섬)를 나와서 옆 마을 방파제까지 가는 길에 갈대와 새들이 모여있는 산책길이 있다. 

표지판에 봉천산책길이라고 쓰여있는데 자전거와 걸으면서 갈대와 여러 풍경이 어우러져 있어서 무척 좋았던 곳입니다.

 

쇠섬-소도-옆-봉천산책길1

 

자전거로도 제법 긴 거리이고 걸어서 천천히 걸어갔다면 정말 좋은 풍경을 담을 수 있는 것 같다.

 

쇠섬-소도-옆-봉천산책길2
쇠섬-소도-옆-봉천산책길2

 

약간 살얼음과 백로(?)처럼 생긴 새들이 조화롭게 뭉쳐있는 모습도 좋아 보였다.

 

쇠섬-소도-옆-봉천산책길3

 

갈대도 멋지게 산책길 내내 보여서 정말 힐링이 되는 날이었던 것 같다. 딸과 신랑은 그냥 자전거 타고 빨리 나가고 싶어 했는데 난 이런 겨울의 특권인 풍경을 눈에 담아 좋았다.

 

쇠섬-소도-옆-봉천산책길4
쇠섬-소도-옆-봉천산책길4

 

 

남해에서 사색과 도시락을 사서 가볼 만한 곳:섬호방파제

맨 위 지도에서 3번이라고 표시된 곳은 다시 소도(쇠섬)로 오면서 다시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 밀물로 완전히 길이 열려있어서 구경을 한번 가 보았다. 여기는 소도(쇠섬)도 보이면서 바다가 꽉 차 있는 밀물과는 엄청 풍경이 다르다.

 

쇠섬-소도-옆- 섬호방파제

 

밀물로 갯벌이 완전히 갯벌 바닥이 보이면 동네 사람분이 굴을 열심히 따고 있었다.

온통 굴 천지이고 바지락조개도 큰 알들을 몇 개 주울 수 있었다. 시간대가 맞다면 가 보세요. 대신 장화는 필수...

 

쇠섬-소도-옆- 섬호방파제2
쇠섬-소도-옆- 섬호방파제2

 

섬호방파제 입구에 네모난 우물처럼 만들어졌는데 여기는 바닷물이 채워져 있고 너무 깨끗했다. 만약 조개를 몇 개 주워서 담아갔다면  여기서 깨끗한 바닷물을 가져가도 될 것 같다.

 

 

2024.01.03 - [생활정보, 여행, tv등 이모저모] - 남해 이색 까페 가볼만한 곳-돌창고 프로젝트 (주차, 대기)

 

남해 이색 까페 가볼만한 곳-돌창고 프로젝트 (주차, 대기)

초딸과 같이 보내는 남해 5박 6일 여행에서 나의 취향을 저격한 이색카페가 있다고 해서 가 보았습니다. 근데 독특한 외관과 바로 앞이 차길과 주변이 정말 넓은 들판과 마을이 있는 위치도 참

aronysy.tistory.com

 

2023.04.27 - [생활정보, 여행, tv 등 이모저모] - (여행) 강화 석모도 민머루 해수욕장-갯벌체험& 캠핑과 주차정보

 

(여행)강화 석모도 민머루 해수욕장-갯벌체험& 캠핑과 주차정보

강화도 석모도를 갑작스럽게 여행을 떠나게 되었다. 석모도 자연휴양림에 갑작스럽게 2박을 예약하면서 강화도 석모도를 여행계획을 잡고 민머루 해수욕장에서 겸사겸사 텐트도 치고 라면도

aronysy.tistory.com

 

2023.04.28 - [생활정보, 여행, tv 등 이모저모] - (여행) 강화 석모도 미네랄온천, 준비물, 꿀팁 대방출

 

(여행)강화 석모도 미네랄온천, 준비물, 꿀팁 대방출

인천에서 가까운 강화도 석모도에 급하게 여행을 가게 되었다. 그중 미네랄 석모도 온천은 2번씩이나 가게 되면서 더 각별하게 느껴진다. 미네랄온천시에 준비물과 여러 가지 꿀팁을 알려주려

aronys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