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여행, tv등 이모저모

강화 석모도 여행 코스: 2박 3일 스케줄 (석모도 자연휴양림 숙소, 식당)

by 일단 노력천재 2023. 5. 2.
반응형

2023년 4월 말 갑작스럽게 2박 3일 여행날짜가 잡혀서 하루 만에 강화도 석모도로 여행지를 잡고 이번에는 너무 꽉 찬 여행이 아닌 여유롭게 여행을 잡기로 했다. 그리고 식사는 그때그때 식당에서 해결하거나 간단하게 간편식과 햇반, 라면, 김치등으로 간단하게 해결하기로 하고 여행스케줄을 잡아보았다.

 

1. 강화 석모도 여행 2박 3일 코스 간결하게 잡기

 

석모도-주요관광지
석모도-주요관광지

 

 

①첫날 4월 18일: 아침보슬비로 10시 경기 분당출발 1시 넘어서 보문사 방문 (구경&아이스크림) 4시 예약한 자연휴양림 숙소:휴양관 101호 →휴양관 근처 산책 및 마무리 

 

 

(여행)강화 석모도 보문사 & 주차 정보, 입장료, 풍경

강화도 석모도를 여행당일 오전에는 비 소식으로 다른 스케줄 없이 보문사만 여행하기로 했는데 약 2시 30분 정도 소요해서 보문사에 도착하니 햇빛이 쨍쨍해서 약간 더워졌고 오르막과 계단이

aronysy.tistory.com

 

 

 

(여행)강화 석모도 자연휴양림 예약 및 가격, 휴양관 숙박 후기

2023년 4월 18일~20일, 2박 3일 강화도 석모도 여행을 잡고 숙박은 석모도 자연휴양림 휴양관에 예약을 했다. 같은 방이 연박은 하지 못했지만 바다가 보이는 전망 좋은 자연휴양림 예약 방법과 가

aronysy.tistory.com

 

 

②이튿날 4월 19일: 아침 기온 상승 중 (햇빛)12시 상봉산 가벼운 산행(상봉산~가낙산: 2시간 반소요)   →2시 늦은 점심: 노지식당(재료 소진으로 ㅠㅠ) 4시 미네랄온천 (2시간) →저녁 먹고 하나로마트 갔으나 문 닫음(6시 문을 닫음)→자연휴양림 연막불가(203호 짐 옮기기)

 

 

 

강화 석모도 여행 코스 - 자연휴양림 뒷산 상봉산 대자연 풍경 강추

강화 석모도 여행을 2박 3일을 잡고 나서 석모도 자연휴양림으로 숙소를 정한 후에 여행코스를 잡으려고 검색한 결과 자연유양림 뒷산 상봉산이 짧은 코스로 초5 딸과 같이 갈만하고 풍경이 너

aronysy.tistory.com

 

 

(여행)강화 석모도 미네랄온천, 준비물, 꿀팁 대방출

인천에서 가까운 강화도 석모도에 급하게 여행을 가게 되었다. 그중 미네랄 석모도 온천은 2번씩이나 가게 되면서 더 각별하게 느껴진다. 미네랄온천시에 준비물과 여러 가지 꿀팁을 알려주려

aronysy.tistory.com

 

 

③마지막말 4월 20일: 아침 안개 짜욱, 퇴실 시 보슬비12시 민머루해수욕장 도착(계속 비가 내림): 그래도 갯벌체험과 텐트 치고 라면도 끓여 먹음  4시 미네랄온천 재방문 (2시간): 민머루해수욕장에서 보슬비를  계속 맞아서 찝찝→강화도에서 저녁 먹고 8시 경기도 분당 출발

 

 

(여행)강화 석모도 민머루 해수욕장-갯벌체험& 캠핑과 주차정보

강화도 석모도를 갑작스럽게 여행을 떠나게 되었다. 석모도 자연휴양림에 갑작스럽게 2박을 예약하면서 강화도 석모도를 여행계획을 잡고 민머루 해수욕장에서 겸사겸사 텐트도 치고 라면도

aronysy.tistory.com

 

 

2. 강화 석모도 여행 2박 3일 식당

▶우리 가족은 기본적으로 간단한 식사재료로 그나마 식당에 많이 안 간 케이스지만 우리가 가 보았던 곳을 소개하려 합니다.

 

①첫날 4월 18일: 아침보슬비로 10시 경기 분당출발 →강화군에 가는 길에 화장실이 급해서 정말 우연히 들렸는데 가격도 싸고 반찬도 간결하고 좋았다. 

 

맛있는 집밥-밥스-네이버지도-위치
맛있는 집밥밥스-네이버지도-위치

 

<맛있는 집밥: 밥스>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대명리 371-1: 네이버에 식당이름 쳐도 잘 안 나옴

가격도 착하고 반찬도 맛있고 떡만둣국도 맛있었다. 인천 근처라 그런지 미역을 떡 만둣국이나 반찬등에 잘 이용해서 맛있었던 것 같다.

 

부대찌개-떡만두국
부대찌개-떡만두국

 

맛있는집밥-식당-기본반찬
맛있는집밥-식당-기본반찬

 

맛있는집밥-식당-메뉴판
맛있는집밥-식당-메뉴판

 

②이튿날 4월 19일: 미네랄온천 석양을 보면서 온천욕을 하고 싶었지만 따뜻한 햇살과 따뜻한 온천물로 2시간 정도만 하고 나왔다. 너무 배고파서 급 검색, 다른 식당은 대부분 밴댕이나 꽃게탕이 메뉴인데 우리 딸이 해산물을 별로 안 좋아해서 급 검색해서 미네랄온천에서 7분 정도 거리에 있는 옛이야기 식당에 들어가 두부전골과 녹두전을 시켰다. 

 

▶석모도 노지식당(재료소진으로 실패)

오후 2시 겸 방문했으나 재료소진으로 발길을 돌렸다. 노지식당은 석모도에서 유일한 김밥과 국수등의 분식집이고 밥도 괜찮고 특히 바다 풍경이 좋아서 인기가 있는 것 같았다. 하지만 못 먹었다는..

다른 분들도 혹시 점심쯤 가게 되면 전화를 해보고 저희처럼 허탕 치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석모도-분식-노지식당
석모도 분식-노지식당

 

 

▶석모도 한식 맛집 <옛이야기>: 저녁

우리는 두부전골 2인분과 녹두전을 시켰는데, 두부전골은 예상과는 다르게 깔깔한 밝은 국물에 두부전골이었고 반찬고 그때그때마다 다르게 나오는 것 같다.  여기는 밥을 솥밥이 기본이라 나중에 물을 넣어서 누룽지로 마무리하였다. 인테리어도 예스럽고 선인장들도 멋있었다. 그래서 밥 나올 동안 식당 안을 구경하면 좋을 것 같다. 배고파서 먹어서 식당 사진 등을 찍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석모도-한식맛집-옛이야기-식당음식
석모도 한식 맛집 - 옛이야기 식당 음식

 

 

③마지막말 4월 20일: 민머루해수욕장에서 보슬비를  계속 맞아서 찝찝→ 미네랄온천에서 급 알게 된 부부에게 귀띔들은 왕길 빈집으로 저녁을 먹기로 했다.

 

▶강화 흥부골숯불갈비:저녁

주소: 인천 강화군 양도면 중앙로 874번 길 1

여긴 왕숯불갈비와 갈비탕을 시켜 먹었는데, 맛있었다. 거의 마감시간에 가서 우리가 나올 때쯤인 8시에 직원들이 정리하는 분위기였다. 매장도 크고 고기도 직접 구워주고 단 주말에 사람이 많을 때는 웨이팅도 있다고 하고 좀 도깨비 시장 분위기일 것 같다. 초5 딸도 다 잘 먹었네요. 재방문 의사 있음

 

강화-흥부골숯불갈비
강화-흥부골숯불갈비

 

강화-흥부골숯불갈비-왕갈비-갈비탕
강화-흥부골숯불갈비-왕갈비-갈비탕

 

강화-흥부골숯불갈비-왕갈비-갈비탕2
강화-흥부골숯불갈비-왕갈비-갈비탕2

 

 

3. 강화 석모도 여행 2박 3일  마트

▶석모도 하나로 마트

석모도 자체에 큰 마트 자연휴양림 숲 속의 집 근처 <하나로마트>가 그나마 큰 마트일 것 같다. 

아주 큰 규모는 아니지만 있을 것 다 있고 가격도 비싸지 않아서 좋은데 단 오후 6시에 문을 닫기 때문에 미리 기억하는 것이 좋을 것 가다.

 

석모도-하나로마트-전경
석모도-하나로마트-전경

 

석모도-하나로마트-전경2

 

편의점은 곳곳에 있지 않았던 것 같고 민머루해수욕장 근처에 편의점이 2개나 보여있었던 것 같다.

-CU편의점에서는 장화나 호미 등 갯벌체험 대여,

-GS편의점이 그 옆에 있었던 것 같은데.. ㅠㅠ

 

 

▶자연휴양림 휴양관 매점

자연휴양림 휴양관 앞 매점- 식사 메뉴도 있고 간단한 과자, 라면, 컵라면 종류가 있으면 아이스커피나 커피도 판매합니다. 하나로마트보다 늦게 까지 하는 것 같으니 여기도 이용해 보면 좋을 듯합니다.

 

 

자연휴양관-매점
자연휴양관-매점

반응형

댓글